본문 바로가기

Health/임신&출산

출산예정일계산기::분만예정일::출산예정일산출

출산예정일계산기 :: 분만예정일계산 :: 출산일계산

 

 

출산 예정일 계산 :: 분만 예정일 계산 :: 출산일 계산

행복한 임신임신의 기쁨과 아기와 만날 날이 기다려지는 설레임에 출산을 위한 준비를 하나 둘 하게된다 .

 

 우리 아기와 만날 날은 언제일까?

 

출산예정일 계산은 첫번째로 마지막 월경의 첫날로 부터 280째 되는 날을 계산하는 방법이 있다.

두번째는 네겔식 계산법인데 월에서 3을 빼고, 일에서 7을 더하는 방식이다.

예를들면 예정월은 마지막 월경을 1월에서 3월에 했다면 9를 더하고 4월에서 12월에 했다면 3을 뺀다. 쉽게 마지막 월경 달 수에서 3을 빼거나 3을 뺄 수 없는 경우 9를 더하면 된다. 그리고 예정일은 마지막 월경이 나온 첫째날에 7을 더한다. 글로 설명하니 어려운듯 하나 예를 보면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예1> 마지막 월경 1월 27일 부터 5일간 : 1+9= 10월, 27+7= 34 즉, 출산예정일은 11월 4일이 된다.

<예2> 마지막 월경 10월 5일 부터 5일간 : 10-3= 7월, 5+7= 12 즉, 출산예정일은 다음해 7월 12일이 된다.

 

세번째로 기초 체온 곡선으로 계산법인데 기초 체온 곳선을 그리는 사람이라면 쉽게 배란일과 예정일을 알 수 있다. 기초 체온이 저온을 나타내는 기간 마지막 날을 배란일로 기준해 38주를 더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임신력을 이용하는 것인데 월경일자와 주기를 기록하고 원반의 임신력을 이용해 출산 예정일을 계산한다. 마지막 월경의 첫째날에 눈금을 맞추면 임신주수와 분만예정일이 나온다.

 

 

아래 출산예정일 계산기는 날짜만 입력하면 바로 결과를 알아볼 수 있는 계산기이다.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운영하는 아가사랑 홈페이지에서 발췌. 

 


 

출산예정일

임신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출산 여성들을 위해 출산예정일을 미리 알려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아기와 만날 날을 기다리며 행복하게 출산 준비해 보세요.

 

 

최근생리 시작일   년    월    최근 생리 시작일을 입력하세요.

출산예정일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