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백신정보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인판릭스IPV(소아티댑백신)

인판릭스IPV - 소아용 티댑 백신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를 인판릭스IPV 주사 하나로 예방할 수 있는 콤보 백신

 

 

 

 

 

답십리소아과

 

인판릭스IPV는 주사 하나로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소아바미)등 네가지 질병을 한번에 예방하는 콤보백신이다. 

인판릭스 기반의 콤보백신은 미국, 유럽을 비롯해 세계 107개국 이상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답십리연세키즈

소아용 티댑(Tdap)백신 - 인판릭스IPV로 예방할 수 있는 질환

 

폴리오(Polio)는 흔히 소아마비라고 하는데 폴리오라는 장바이러스(Enterovirus)로 인한 중추 신경계에 급성 감염은 뇌신경조직을 손상시켜 일시적 또는 영구적 신체 마비와 변형을 일으키는 소아마비의 주 원인균으로 가장 무서운 질병입니다.

 

백일해(Pertussis)는 보르데텔라 백일해균(Bordetella Pertussis)에 의한 발생하는 호흡기질환으로 전염성이 강해 6개월 미만 영유아에게는 아주 치명적인 질환이다. 세계적으로 1년에 30~50만명의 백일해 환자가 발생하고 약 30만명이 사망하고 있다.

 

디프테리아(Diphtheritia)는 Corynebacterium Diphtheriae에 의한 급, 독소매개성 호흡기 전염병으로 우리나라 제2종 법정 전염병이기도 하다.

 

파상풍(Tetanus)은 Clostridium tetani가 생산하는 독소에 의해 유발되는 급성질환이다. 80% 이상이 전신형 증상을 보이며 경부경직, 연하곤란, 복구근육수축등이 발생한다. 완전 회복에는 수개월이 소요되며 증상이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답십리소아과

 

인판릭스IPV로 시작하면 접종횟수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아기가 편안하다.

인판릭스IPV는 PT, FHA 및 백일해 예방에 도움을 주는 퍼탁틴을 함유한 3성분 백신이다.

인판릭스IPV와 인판릭스(Dtap백신)로 1차부터 5차까지 동일성분으로 접종을 완료할 수 있다.

 

답십리소아과

연세키즈소아과

 

소아용 티댑백신 인판릭스IPV는 국가필수예방접종 백신으로 가까운 병원원 및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풍, 소아마비를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다.

 

성인용은 부스트릭스로 "백일해::디프테리아::파상풍::티댑 백신::부스트릭스"에서 확인

 

동대문 소아과

 

 

동대문 연세키즈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 예방접종

 인판릭스IPV 콤보 백신

 

답십리소아과

 

 

접종가 : 무료

 

 

동대문 연세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