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Interests

숀화이트::2014소치동계올림픽::스노보드하프파이프

숀화이트::2014소치동계올림픽::스노보드하프파이프

스노보드 황제 숀화이트 동계올림픽 3연패 가능할까?

 

스노보드 하프파이브는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 정식 정목으로 채택되었다. 2006년 토리노, 2010년 벤쿠버 스노보드에서 숀화이트의 금메달은 동계올림픽 하프파이프 역사의 절반이나 다름없다. 또한 올림픽 뿐만 아니라 각종 익스트림게임과 월드컵에서 메달을 휩스는 숀화이트는 스노보드 역사에서 살아있는 전설이다. 숀화이트는 스노보드계에 9살에 입문해 어린 나이부터 보드업체 스폰서가 있었고, 스노보드계의 외계인 또는 스노보드계 신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스노브드계에선 숀화이트를 따라올 자가 없다. 또한 스케이트 보드도 세계정상급이다.(브라질대회 데뷔 당시 3위)

the White album

 

 

붉은색의 장발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로 '플라잉 토마토'라는 별명이 있는데 자신이 주인공인 스노보드 영화부터 숀화이트라는 이름을 건 스노보드용품(버튼스노보드), 게임의 주인공 등으로 스노보드하면 숀화이트, 숀화이트는 스노보드의 공식이 전세계 사람들에게 인식되었있다.

 

숀화이트는 스노보드계에서도 인간의 한계를 뛰어 넘는 스노보딩 기술을 구사하는데 공중에서 시계방향으로 세바퀴(1080도)회전을 하면서 몸을 뒤집어 비트는 '더블콕1080(프론트 사이드, 캡 등 2가지)'이나 공중에서 몸을 뒤집은체 세바퀴 반(1260도)를 현란한 동작으로 구사하는 '더블맥트위스트1260'등 범접할 수 없는 기술을 구사한다.

 

이번 2014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신설된 슬롭스타일 스노보드에서 그가 나왔다면 메달권에 들었을 것이며 금메달도 가능했으므로 2관왕은 자명했을 것이나 아쉽게도 슬로프의 코스가 위험하다는 이유로 불참하였다. 하지만 하프파이프에서 그의 현란하고 다양한 멋진 기술을 볼 수 있는것에 위안을 삼는다.

 

 

 

2014 소치 동계올림 스노보드 하프파이프에서 숀화이트의 금메달은 확실시 되지만, 최근 방송 활동이나 록밴드 활동등으로 외도를 한탓에 이변은 일어날 수 있다. 그리고 각국의 신예 보더들도 실력이나 과감한 기술이 예사롭지 않아 뚜껑은 열어봐야 한다는 여론이 있다. 그러나 2008년부터 2013년 각종 엑스게임 슈퍼파이브에서 8차례나 우승한 전력이 있고 현존하는 스노보더의 황제인 만큼 가공할 만한 기술로 무장된 숀화이트이기에 기대를 저버리는 경기로 실망을 안길 것 같진 않다.

 

털쟁이 화이트스노보드 게임 - 숀화이트

 

 

 

 

 

 

The White Album (2004)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인트로 음악은 Electric Light Orchestra - Show down 입니다.

 

 

 

2013년 X-Game Superpipe final - Gold medal : Shaun White

 

최근 모습은 숀화이트라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말쑥한 모습.. 숀 너는 장발이 더 정감간다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