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건강정보

치질::치핵질환::헤모라이트

 치질 - 치핵질환 증상 및 완화

 

치핵

 

 

 

치질이란?

치질은 항문에 생기는 질환을 통틀어 이컫는 말이며 통상 치핵 이라고도 한다.

치핵이란 직장하부 안쪽과 주변, 항문에 혈관(정맥)이 큰 압력이 가해지면서 생기는 질환이다.

 

치질 또는 치핵질환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유전적 원인, 직업적인 원인,

변비나 과도한 힘주기, 식습관, 음주, 임신, 과도한 신체활동 등이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치질

 

치질(치핵)의 원인?

치질의 원인은 다양하나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가장 크다.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과도한 육류섭취, 밀가루음식, 찬음식, 잦은 과음 등과

장시간 직립(오랜 시간 동안 서있는것을 말함)으로 항문에 혈액 쏠림,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경우(사무직 등), 장시간 바닥에 쭈그려 앉아 있는 경우,

스트레스 및 만성피로 등이 치질(치핵)의 원이 될 수 있다.

 

헤모라이트

 

치질(치핵)의 증상?

치질 또는 치핵질환의 증상은 치핵의 위치 및 심한 정도에 따라 각기 다를 수 있다.

 

일명 수치질이라 불리는 외치핵을 먼저 살펴보면, 치상선 아래 항문의 근처에서 발생하고

매우 민감한 조직으로 싸여 있어 혈전이 생기면 통증이 심할 수 있고 심한 부종이 생길 수 있다.

그리고 통증을 동반하며 항문의 가려움증 및 분비물이 있을 수 있으며 파열시에만 출혈이 있다.

 

내치질 즉 내치핵은 외치핵과 달리 치상선 위에 발생하는 치질로 통증이 거의 없다.

내치질(내치핵)의 가장 흔한 증상은 선홍색의 출혈과 배변시 돌출이 된다.

 

치질

 

임신과 치질(치핵)

임신은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와 신체적 변화 등으로 여러가지 변화와 증상들이 나타난다.

여러가지 증상중 출산후 까지 괴롭히는 질환이 바로 치핵, 치질이라 할 수 있다.

산모의 약 70%는 치질(치핵)이 발생하며 그 원인은 변비라 할 수 있다.

 

임신으로 인해 황체호르몬의 작용이 활발해지는데 황체호르몬은 대장의 연동운동을

억제하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과정에서 대장으로 이동된 음식물의 잔해가

오래 머물게 된다. 이때 황체호르몬의 분비는 대장의 연동운동 기능을 약화시켜

대장에 오래 머물게된 음식물잔해의 수분의 흡수가 증가되어 딱딱한 변이 만들어진다.

딱딱한 변은 변비를 유발하고 변비로 인해 배변의 문제로 치질이 발생하게 된다.

 

이외에도 변비의 원인은 입덧, 스트레스, 철분제 복용, 태아의 성장 등을 들 수 있다.

입덧으로 음식물 섭취가 적고, 스트레스 등은 장의 운동을 둔화시켜 변비가 될수 있고

태아의 성장은 장에 압박을 주어 변비가 발생할 수 있다.

  

헤모라이트

 

치질(치핵)의 증상 완화

치질(치핵)의 증상 완화를 위한 의사들이 추천하고 임상적으로 건증된 새로운 방식의 냉각요법

의료기기 헤모라이트는 치질(치핵)의 환부를 낮은 온도로 유지하여 통증을 완화 시켜주고,

부종의 경감등에 효과가 아주 탁월하다. 즉각적인 통증의 완화와 가려움증을 해소해 준다.

 

치질

 

헤모라이트는 치질 1단계에서 3단계의 증상까지 비수술 보조요법으로 증상을 완화해준다.

헤모라이트는 냉장고의 냉동실에 최소 2시간 이상 냉각후 사용하게 되는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제품에 윤활제를 제품의 맨위에 몇방울 떨어뜨린후

치질(치핵) 환부에 6~8분간 인체 온도에 비슷해 질 때까지 최대 10분간 사용한다.

 

치질

 

사용을 마칠땐 환부에서 천천히 부드럽게 빼내고 따듯한 물에 비누를 사용하여 세척한다.

남은 물기를 닦아 건조후 헤모라이트를 케이스에 담고 냉동실에 다시 넣으면된다.

사용시 마다 순서대로 반복하여 시행하면 된다. 증상에 따라서 1주차엔 1일 4회,

2주차엔 1일 2회를 시행하며소 2시간 간격을 두고 시행하면된다.

 

 치핵

 

 

헤모라이트는 부작용 없이 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헤모라이트는 신체 구조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특허 기반 의료기기!

헤모라이트는 환부에 삽입하면 부풀어오른 정맥을 즉각적으로 가라앉힌다!

 

 

 헤모라이트